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인, 스마트폰 앱 평균 102개 설치…앱 이용률, 美日보다 갑절 높은 카테고리는?

  • Editor. 최민기 기자
  • 입력 2018.12.0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최민기 기자] 한국인은 스마트폰에 평균 102개의 앱을 설치해 한 달간 39개 앱을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5일 디지털 마케팅 기업 모비데이즈가 앱에이프(App Ape)가 지난 10월 모바일 시장 데이터를 분석해 공개한 결과에 따르면, 한국·미국·일본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평균 84개의 앱을 디바이스에 설치하고 한 달 평균 30개 앱을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한미일 중 스마트폰에 평균 84개의 앱 이상을 설치하고, 한 달 평균 30개 이상의 앱을 사용하고 있는 한국인. [사진=앱에이프 제공]

3개국 중 가장 앱 이용률이 높은 나라는 한국으로, 1인당 스마트폰에 102개의 앱을 설치하고 월 평균 39개의 앱을 이용해 비교 대상 국가평균치보다 높았다. 일본과 미국 사용자들은 각각 80개, 71개의 앱을 설치하고 한 달간 26개의 앱을 사용했다.

사용자들이 즐겨 찾는 앱을 카테고리로 분류해 보면 3개국 모두 도구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앱 사용이 가장 활발했다.

스마트폰의 다양한 앱 카테고리 중 금융과 라이프스타일에 미국와 일본에 비해 곱절이나 높은 이용률 차이를 보이는 한국. [사진=앱에이프 제공]

성향에 따라 국가별 사용자들의 앱 이용률은 차이가 두드러졌다. 우리나라는 금융과 라이프스타일의 앱 이용률이 일본과 미국보다 2배 정도 높았다. 이는 ‘토스’, ‘삼성페이’ 등 스마트뱅킹과 간편결제 앱이 국내 시장에서 활발히 사용되면서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일본은 게임 카테고리의 앱 이용률이 가장 높았고, 미국은 소셜, 커뮤니케이션 카테고리 앱 이용이 활발했다.

이번 조사는 글로벌 앱 분석 서비스 앱에이프가 국내외 38만2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으로 실시한 결과다. 아이폰 사용자는 조사 대상에서 제외됐고, 95% 신뢰수준에서 오차 범위는 ±0.25%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