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일날씨> 전국 곳곳에 눈·비...'미세먼지 보통'이지만 경상 내륙·강원 남부 대설특보 가능성

  • Editor. 권재준 기자
  • 입력 2018.12.1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권재준 기자] 추운 날씨에 눈, 비가 내린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에 그치겠지만 찬 공기에 단단히 대비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10일 오후 기상청이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오늘(10일)은 중국 북동 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에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내일(11일)은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새벽에 제주도를 시작으로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낮에 전국(서울·경기 서해안, 충남 해안 제외)으로 확대되겠고, 밤에 대부분 그칠 전망이다. 

 

[사진 = 네이버 날씨 화면 캡쳐]

 

네이버 날씨 정보에 따르면 내일(11일) 오전 서울 -3도, 청주 -2도, 춘천 -4도, 강릉 0도, 대전 -1도, 전주 -1도, 광주 0도, 대구 -2도, 부산 5도, 제주 8도 등이며 오후에는 서울 4도, 청주 3도, 춘천 3도, 강릉 5도, 대전 2도, 대구 4도, 전주 2도, 부산 10도, 광주 4도, 제주 12도 등으로 예상된다.

서울·경기 서해안과 충남 해안에는 기압골에 동반된 구름대의 영향으로 낮 동안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고, 다시 밤부터 모레(12일) 새벽 사이에도 서해상으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서해안을 중심으로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내일(11일)과 모레(12일) 아침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권을 보이겠고, 낮 기온도 평년보다 낮아 춥겠다. 대부분 지역에서 낮 동안에도 낮은 기온을 유지함에 따라,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결빙되는 곳이 많겠다.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 보행자 안전 등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특히 내일(11일) 낮부터 밤 사이에 중부 지방과 남부 내륙을 중심으로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많겠고, 경상 내륙과 강원 남부에는 매우 많은 눈이 쌓이면서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