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한희망재단, 60명 발달장애 학생 위한 'SW캠프' 개최

  • Editor. 이선영 기자
  • 입력 2019.01.17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선영 기자] 신한희망재단은 서울 중구 세종대로 신한은행 본점에서 16일부터 이틀간 ‘신한희망재단과 함께하는 희망 SW(소프트웨어) 캠프’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조용병 신한희망재단 이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앞으로도 발달장애 학생들이 디지털·정보화 시대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만들겠다”며 “(이들이) 우리사회의 일원으로 훌륭히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17일 신한희망재단 조용병 이사장(사진 왼쪽)을 포함한 20여명의 신한금융그룹 직원들이 보조강사로 캠프에 참여해 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출처=신한희망재단 제공]

1박 2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발달장애 학생과 학부모, 특수학교 교사 등 총 60명이 참여했다. 구체적으로 컴퓨터 코딩 교육, 코딩 놀이교실 등의 교육활동 및 롯데타워, 아쿠아리움을 탐방하는 문화체험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조 이사장을 포함한 20여명의 신한금융그룹 직원들이 보조강사로 캠프에 참여하는 방식이었다.

앞서 신한희망재단은 지난해 사단법인 사피엔스4.0(이사장 고병석)에 발달장애 학생 교육사업을 위한 지원금을 전달했다. 아울러 교육부·사피엔스와 함께 발달장애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