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폰8 골드피니쉬 색상 추가로 넓어진 선택폭, 그리고 출시예정일은

  • Editor. 엄정효 기자
  • 입력 2017.09.16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폰8 골드피니쉬 색상 추가로 넓어진 선택폭, 아이폰8 출시예정일은

[업다운뉴스 엄정효 기자] 애플이 처음으로 신제품 2종을 한꺼번에 내놨다. 그러나 애플의 10주년 기념작이라는 상징성 때문일까. 많은 이들의 관심은 ‘아이폰X’를 향하고 있다.

하지만 아이폰8도 아이폰X에 결코 뒤처지지 않는다는 것이 애플 측의 설명이다.

애플은 아이폰8을 “‘아이폰’의 새로운 세대”라고 소개했다. 이어 “더 나아진 카메라, 스마트폰 사상 가장 강력한 칩, 무선 충전 등 새로움으로 가득한 제품”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국에 출시예정인 아이폰8은 기본 색상인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와 함께 유리 재질의 아름다움을 살려줄 골드피니쉬 색상이 새롭게 추가됐다. [사진출처=애플 공식 홈페이지]

아이폰8은 아이폰X와 마찬가지로 차세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A11 바이오닉'과 방수·방진 기능도 탑재했다. 또한 선 없이 배터리 충전이 가능한 ‘무선 충전 기술’과 전면 700만 화소·후면 1200만 화소인 카메라 성능도 거의 동일하다. 이외에도 저장 용량이 64GB와 256GB로 나뉘는 점도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다.

또한 아이폰8은 전면과 후면이 유리로 디자인 됐다. 게다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그리고 골드피니쉬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컬러가 더 다양하다.

그렇다면 아이폰8 출시 예정일은 언제일까?

애플은 지난 15일부터 아이폰8 예약 판매를 시작해 22일 출시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이는 1차 출시국(미국, 호주, 중국, 일본, 캐나다, 홍콩, 스페인 등 25개국)의 이야기이고 한국은 2차 출시국(러시아, 루마니아, 사우디아라비아, 폴란드, 헝가리 등)에도 포함되지 않아 출시가 1~2개월 지연되는 점을 고려하면 국내에서는 10월 말쯤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일례로 지난해 출시한 아이폰7 시리즈의 경우 최초 출시일인 9월 16일보다 한 달 이상 늦은 10월 21일에서야 국내 시장에 상륙한 바 있다.

매년 반복되는 신제품 공개지만 처음으로 신제품 2종을 함께 공개했기에 아이폰을 애용하는 소비자들의 반응은 예년과 다르다. 아이폰8과 아이폰X를 두고 비교를 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