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운 우리 새끼' 돈스파이크 스테이크 레시피는? '밑간 8종'이 포인트

  • Editor. 이은 기자
  • 입력 2017.10.1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은 기자] '미운 우리 새끼'의 돈스파이크가 남다른 크기의 스테이크를 준비하며 모두를 놀라게 했다. 돈스파이크의 스테이크가 주목 받으며 만드는 방법 역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15일 오후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 등장한 돈스파이크는 자신만의 스테이크 만드는 방법을 공개했다. 돈스파이크는 자신이 준비한 통 생고기 위에 간을 하기 시작했다.

 

SBS '미운 우리 새끼' 돈스파이크 스테이크 [사진= SBS '미운 우리 새끼' 화면 캡처]

 

돈스파이크가 준비한 고기는 통 생고기 두 덩어리였다. 이 고기 위에 돈스파이크는 암염, 마늘소금, 통후추, 로즈마리, 레몬타임, 바질, 송로버섯 오일, 올리브 오일을 더해 '8종 밑간'을 완성시켰다.

이후 '미운 우리 새끼'의 돈스파이크는 밑간 된 고기를 버터가 발라진 뒤 달궈진 철판에 올렸다. 철판 위에서 고기를 익히기 시작한 돈스파이크는 이 부분에서 칼집을 만들고 그 사이에 통소금을 뿌렸다. 

이후에는 버터를 고기 위에 다시 올리고, 고기를 뒤집어 풍미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고기를 뒤집고 세우며 육즙을 지켜내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돈스파이크는 고기가 다 익은 뒤 육즙이 퍼질 때까지 기다리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돈스파이크 스테이크 [사진= SBS '미운 우리 새끼' 화면 캡처]

 

이외에도 '미운 우리 새끼'에서 돈스파이크는 통생고기에 어울리는 채소 역시 통으로 굽거나 큼지막한 사이즈로 구워내며 모두를 놀라게 했다.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한 돈스파이크는 스테이크 뿐 아니라 대형 냉면, 5가지 맛 칼로리 폭탄 아이스크림을 선보이기도 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