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default_setNet1_3
default_news_ad1

오늘 날씨 전국폭염경보 수준의 한증막 더위, 내일 날씨도?…폭염에 불티나는 여름 아이디어 상품은?

기사승인 2018.07.22  11:13:27

공유
ad41

[업다운뉴스 이선영 기자] 22일 오늘 날씨는 연일 한증막 폭염이 이어지고 있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경보 수준의 더위가 내려앉아 꼼짝하지도 않고 있다.

기상청 오늘 날씨에 따르면 무더위가 장기간 지속돼 온열 질환이나 농·축·수산물 피해가 우려되므로 피해 예방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오늘 날씨에서 기온의 경우 전국에서 낮 최고기온이 가장 낮은 곳도 33도 수준일 것으로 예상됐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과 대구·경북 지방, 강릉, 경기 남부 등에서 37도 수준까지 오를 전망이다.

오늘 날씨 전국폭염경보 수준의 한증막 더위. [사진출처=기상청 날씨누리 누리집]

오늘 날씨에서 파도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들은 제주도와 남해안, 서해안의 경우 너울성 파도가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다는 소식이 있으므로 높은 파도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오늘 날씨에서 비소식이 있지만, 제주도와 충청도 및 일부 남부 내륙에 예상 강수량 5∼30㎜의 적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 찜통더위를 식혀줄 것으로는 보이지 않는다.

내일 날씨와 다음주 날씨 역시 전국에 폭염경보 수준의 한증막 더위가 계속될 전망이다. 내일 날씨에서 기온은 서울을 비롯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는 35도 안팎까지 오를 예정이다.

전국에 한증막 더위가 연일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체감 온도를 낮출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어 관심을 끈다. 22일 다이소에 따르면 최근 2주(7월 1∼14일) 동안 휴대용 손 선풍기 등 여름 아이디어 상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7.1% 늘었다.

몸에 붙이거나 뿌려서 체감 온도를 낮추는 쿨링 상품도 주목받고 있다. 몸에 붙여 열을 내리는 쿨링시트가 최근 일주일(7월 9∼15일) 동안 8천 개 이상 팔리며 여름 상품 가운데 판매량 상위권에 올랐다.

시원한 소재를 활용한 침구와 의류도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생활용품 브랜드 자주(JAJU)가 지난 5월 출시한 쿨링 소재 침구와 인견 소재 제품은 품절 사태를 빚었고 쿨링 패드와 쿨링 메모리폼 베개 역시 준비 물량이 소진됐다.

빙과류도 불티나게 팔리며 제과업체는 빙과류 생산라인을 완전히 가동하고 있고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는 지난 11∼15일 얼음 컵 매출이 전달보다 68.0%, 빙과류는 51.5% 증가했다.

북태평양 고기압 영향으로 당분간 별다른 비 소식이 없고 낮 최고기온이 35도를 웃도는 가마솥더위가 이어질 전망이어서 가급적 한낮에는 외출을 삼가거나 여름 아이디어 상품을 활용하는 등 건강관리에 유념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선영 기자 bbilly0411@updownnews.co.kr

인기기사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4
ad44
ad45
ad47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