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일날씨> 구름 많이 끼면서 쌀쌀한 월요일... 전국 미세먼지 지수 '보통' 수준

  • Editor. 김한빛 기자
  • 입력 2018.10.21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한빛 기자] 월요일인 내일은 차차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대체로 맑은 날씨를 유지하던 중 낮부터 점차 구름이 많아지면서 제주도는 오후부터 흐려지겠다. 여기에 낮과 밤의 일교차게 크게 나타나면서 외출시 옷차림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21일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월요일인 내일 출근길이 전국의 기온이 떨어지면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8도, 춘천 5도, 강릉 11도, 대전 7도, 청주 8도, 대구 8도, 광주 9도, 전주 9도, 부산 13도, 제주 13도, 울릉·독도 14도, 백령 12도다.

 

10월 22일 월요일 기상정보 [사진=네이버 기상정보 화면캡쳐]

 

낮 최고기온은 서울 19도, 춘천 18도, 강릉 20도, 대전 20도, 청주 19도, 대구 21도, 광주 20도, 전주 20도, 부산 21도, 제주 20도, 울릉·독도 19도, 백령 17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구름의 양이 많아지는 가운데 제주도를 시작으로 흐른 날씨를 보이는 곳이 늘겠다. 일교차가 확대되면서 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리는 곳이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다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하면서 외출을 꺼리는 이들이 많아졌다. 내일 역시 오늘과 동일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대기 확산은 원활한 편으로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모든 권역에서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연일 맑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대기는 점점 더 건조해지고 있다. 산불 등 화재 사고에 주의가 필요하다. 갑작스러운 기온 저하로 쌀쌀한 출근길이 예상됨으로 오후까지 실외에 있을 예정이라면 옷가지를 챙기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