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건설, 친환경 연료전지 발전사업 연이어 수주…중부발전·KT와 계약

  • Editor. 이상래 기자
  • 입력 2019.01.16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상래 기자] SK건설이 친환경 연료전지 발전 사업을 연이어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

15일 SK건설에 따르면 SK건설은 지난달 한국중부발전·KT 등과 총 3건의 블룸에너지(Bloom Energy) 연료전지 주기기 공급 및 공사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11월 미국 블룸에너지사와 주기기에 대한 국내 독점 공급권 계약을 체결한 해 한 달여 만에 3건의 사업을 수주하는 데 성공한 것이다.

블룸에너지사의 연료전지 주기기인 에너지서버. [사진제공=SK건설]

SK건설이 중부발전과 함께 추진하는 연료전지 발전사업 규모는 6MW이다. 연료전지는 소음이 적고 유해물질 배출이 거의 없는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도시 미관과의 조화도 이룰 수 있어, 세계 최초로 도심 지하에 건설되는 서울복합화력발전소 내에 설치될 예정이다.

SK건설은 KT 국사 2곳에도 각 0.9MW 규모로 연료전지 발전설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후에도 양사는 전략적 제휴를 바탕으로 추가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블룸에너지 연료전지 주기기인 '에너지 서버'는 전기 효율이 기존 연료전지 보다 50% 이상 높다. 부지 활용성도 높아 도심 내 유휴공간에 설치하기 적합하다. 현재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에 맞춰 차세대 분산 전력공급원으로 각광받고 있어, 앞으로 그 수요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건설 이왕재 연료전지 담당임원은 "연료전지는 대형 발전부터 도심·자가소비형 발전까지 다양한 규모로 에너지 생산이 가능한 친환경 전력공급원이다"며, "SK건설도 분산형 전원 발전사업이라는 장기 비전을 갖고,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양질의 서비스 모델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