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한금융,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지주·은행·카드 7개 분야 1위 '우뚝'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4.03.2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산업 브랜드 경쟁력 성과를 인정받았다.

신한금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조사에서 신한금융지주회사와 신한은행, 신한카드가 총 7개 분야에서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3월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의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표다.

신한금융그룹이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에서 7관왕을 차지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그룹이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에서 7관왕을 차지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지주는 지난해 11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금융 부담을 경감하는 ‘2024년도 소상공인·자영업자 상생금융 패키지’ 발표를 통해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일류 신한’을 위해 기업 시민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노력을 인정받아 13년 연속 금융그룹(지주)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고객 중심의 경영 성과를 높이 평가 받아 은행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프라이빗 뱅킹 부문에서 ‘신한 PWM’이 7년 연속 1위로 선정됐고, 모바일 뱅킹 부문에서 ‘신한 쏠 뱅크’가 2년 연속 1위로 선정되는 등 총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신한카드는 업계 1위의 경영 성과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신용카드 부문 1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간편결제 서비스 부문에서 ‘신한 쏠 페이’가 5년 연속 1위, 착한 브랜드 부문에서 사회공헌 브랜드 ‘신한카드 아름인’이 12년 연속 1위로 선정되는 등 총 3개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상생을 바탕으로 한 금융 서비스 제공 노력을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목표로 1등을 넘어 ‘일류 신한’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