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종근당, 김영주 대표이사 재선임…홀딩스 최희남바〮이오 박완갑 신임대표

  • Editor. 조형민 기자
  • 입력 2024.03.2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조형민 기자] 종근당이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김영주 대표이사를 재선임하고 종근당홀딩스·종근당바이오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종근당은 29일 서울 충정로 본사에서 제11기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김영주 대표이사 재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총에서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1조6694억원, 영업이익 2466억원 실적이 보고됐으며, 액면가 대비 44%인 주당 1100원을 현금배당하기로 했다.

이날 종근당홀딩스도 69기 주총에서 최희남 대표이사를 새로 선임했다. 2018년 한국투자공사(KIC)사장을 역임하고 2022년부터 현재까지 SC제일은행 이사회 의장과 미국 경제 싱크탱크인 밀컨 연구소의 글로벌 펠로를 맡고 있는 경제 전문가다. 주총에서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8798억원 실적이 보고됐으며, 액면가 대비 56%인 주당 1400원의 현금배당을 실시하기로 의결했다.

최희남 종근당홀딩스 대표이사(왼쪽)와 박완갑 종근당바이오 대표이사(오른쪽) [사진=종근당 제공]
최희남 종근당홀딩스 대표이사(왼쪽)와 박완갑 종근당바이오 대표이사(오른쪽) [사진=종근당 제공]

아울러 종근당바이오도 경보제약에서 14년간 해외영업 및 구매 담당을 맡아왔던 박완갑 영업본부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영주 종근당 대표는 “현재 세포유〮전자치료제, 항체치료제, ADC 항암제 등 신규 모달리티 창출해 나가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개량신약, 일반의약품, 디지털 메디신, 라이선스 품목 등 경쟁력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