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default_setNet1_3
default_news_ad1

중기부, 4차 산업혁명을 위한 기술마켓 및 네트워킹 행사 개최

기사승인 2017.09.24  09:16:44

공유
ad41

[업다운뉴스 곽정일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국가과학기술연구회·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22일 중소기업의 4차 산업혁명 대응과 개방형 혁신의 촉진을 위해 중소·중견기업 기술혁신센터 주관으로 22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을 위한 기술마켓 및 네트워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정부 출연 연구기관 및 대학 연구자·기업인이 한자리에 모여 중소기업의 수요 기술과 정부 출연 연구기관·대학의 보유 기술을 공유하고, 상담·네트워킹을 통해 기술협력 파트너를 찾는 기회를 가졌다.

지난 22일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4차 산업혁명을 위한 기술마켓 및 네트워킹' 행사장 모습.[사진=곽정일 기자] 

이번 행사는 기술마켓, 기술상담, 네트워킹으로 진행됐다.

기술마켓에서는 중소기업과 출연(연)·대학이 기술이전·협력의 기회를 탐색하기 위해 수요 기술 8개·보유 기술 14개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고 발표 내용에 대한 1:1 대면상담도 이뤄졌다.

기술상담에서는 기술전문가들이 직접 상담에 나섰으며 사전 신청 및 현장 접수를 통해 중소기업의 상담 시간을 확보해 체계적인 교류가 이뤄지도록 했다. 특히 이날 법률사무소 대건에서 지적 재산권 보호 및 이전에 대한 법률적 상담까지 겹쳐 눈길을 끌었다.

한 중소기업인이  기술에 대한 지적 재산권 보호 및 이전에 관한 상담을 받고있는 모습.[사진=곽정일 기자]

네트워킹 시간에는 중소기업, 정부출연 연구기관, 대학 등 여러 관계자가 분야별로 모여 기술협력과 기업지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중소벤처기업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인적 교류 기반의 산·학·연의 협력 생태계 활성화가 중요하므로, 연구기관과 대학과의 가교 역할을 하는 중소·중견기업 기술혁신센터를 통해 기술마켓 외에도 R&D 연계 지원 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기기사

곽정일 기자 devine777@naver.com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4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